오늘 포스팅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 다산콜센터 지식파트너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를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하고자 하시는 분은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 다산콜센터에서 제공하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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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문 신청
1) 구비서류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동주민센터)
6개월 이내 촬영한 가로 3.5 cm×세로 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여권사진 사이즈와 동일)
재발급 비용 5,000원(카드결제 가능)
2) 접수처 : 전국 읍. 면. 동사무소
서울시 기준 가까운 동주민센터
3) 처리기간 : 신청일로부터 약 2 ~ 3 주
프리미엄 등기 신청 시 5일 이상 단축(프리미엄 등기 수수료 3,800원)
임시신분증인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는 즉시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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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인터넷 재발급 신청 시 수령은 본인 방문만 가능
정부 24 홈페이지 통해 신청
※ 정부24 접속 → 민원서비스 → 민원검색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재발급 비용 : 5,200원(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5,000원 + 정부24 부가수수료 200원)
본인 방문 수령만 가능 (인터넷 신청 시 수령장소 선택가능)
3. 서울시 기준에서 답변임
상기 자료는 서울시 기준으로 안내되는 내용으로, 답변드리는 시점에서 유효함을 안내드립니다.
법령 개정 및 정책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 다산콜센터 민원부서가 많지요?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아래 표를 참조하시고 필요한 민원에 가시어 증명서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생활 행복도우미 120다산콜센터 민원부서
4. 다산콜센터 문의
더 궁금하신 사항은 다산콜센터 트위터( https://twitter.com/120seoulc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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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 속의 불편한 불법주정차, 청소 등 민원은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 https://smartreport.seoul.go.kr/ )을 통해서도 접수 가능합니다.
드린 답변이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